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no.9888 작성일: 2019/05/20 / 조회수: 801
이름 행정실
제목 학생용 책걸상 현황 조사 보고 관련하여....이런 공문 좀 보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Link 관련 사이트 없음

1.관련: 대구광역시교육청 교육시설과-2617(2019. 5. 16.) '(제출)학생용 책걸상 현황 조사'


지난주 온 공문으로 학교마다 물품담당자들이 조사보고서 만든다고 진땀 빼고 있을 줄 압니다.

저는 물품담당자는 아니지만 물품보고하는 담당자가 관련자료 조사한다고 각 반 담임선생님께 학생키별 책걸상 사용 조사 파일 돌리는 거 보고 너무 어이가 없어 글을 올립니다.

책걸상 현황을 파악하여 남는 학교에서 부족한 학교로 관리전환을 시키는 등 목적성은 인지하겠지만....

매년 보고받던 연도별 보유수량 및 사용물량 등에 더하여

올해는 학생체형별 사용현황이라고 하여 키별로 몇호를 사용하고 있는지 조사해서 학생신장에 맞지 않는 책걸상은 재배치 시켜라고 되어 있더군요.

교육청에서는 행정실에서 과연 학생키가 120cm이하는 몇명이나 되며 그 학생이 몇호를 쓰는지 행정실에서 파악하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일까요?

그리고 학생키에 맞춰서 책걸상을 사용하는지 확인하는게 행정실에서 하는 일로 생각하는 걸까요?

3월 학기초가 되면 각 반 담임선생님들께서 각 학생들이 앉은 책걸상을 보고 높낲이가 맞지 않는다 싶으면 행정실 시설주무관님을 통하여 높낮이 조절 및 책걸상교체를 요청하고 조절이 되고 있습니다.

​이미 5월중순이 넘은 지금은 각 반별로 책걸상이 제대로 배치되어 사용되고 있다고 보아야 합니다.


이러한 공문이 오면 행정실에서는 각 반담임선생님에게 서식보내주고 보내줄 때까지 기다리는 수밖에 없습니다.

담임선생님들도 이런 공문이 오면 당황스러워합니다.


학생신장이라는건 학기초와 학기말이 학생의 성장속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학교에서 보유하고 있는 총수량 파악이야 충분히 교육청에서 요구할 수 있는 자료라고 보지만,

이번과 같은 학생 신장별로 3호,4호,5호 각각을 사용하는 수량까지 다 헤아려서 보고하라는 건 과도한 요구자료가 아닐까 싶습니다.

안그래도 행정실무원도 없이 2명이서만 근무하고 있는 빡빡한 상황에

존재하지 않는 자료의 보고를 위하여 이런 비효율적인 조사 등을 거쳐야 하는 게 정말 힘듭니다.

 


첨부파일
 
 
코멘트
해피 (2019/05/20) 삭제
진짜 이런공문 보내지 마세요. 매년 책걸상 보고하는데 할때마다 양식만 바꿔서 과도하게 요구를 합니다.
학생 체형별 책걸상 보유현황에 보면 키별로 다 파악해서 보고를 해야하는데 저희도 행정실무원도 없는 소규모학교라 실무원일까지 다해야하는 입장인데 점심먹을때 고개들고 퇴근할때 고개듭니다. 물론 일이야 합니다. 하지만 이런 불필요한, 과도한 요구자료는 아닌것 같습니다. 회수 바랍니다.
행정실 (2019/05/21) 삭제
매년 학기초에 조절형은 학생키에 맞게 다 조절해서 사용하고 있고, 중간에 키가 크는 학생들은 또 그때그때 조절해줘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높이조절이되지 않는 고정형과 학급수가 줄어 발생하는 잉여분정도만 파악하면 될것을..전교생키를 다 파악해야 작성할수 있는 이런공문은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과도한 요구를 하는 공문같네요.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동관7층  |  TEL. 053-231-0950  |  FAX. 053-757-8370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전체배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