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게시판

자유게시판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HOME  >  자유게시판  >  자유게시판
no.9900 작성일: 2019/06/11 / 조회수: 804
이름 쟁쟁이
제목 학습휴가 사용못해본 1인
Link 관련 사이트 없음

공지사항에 학습휴가건이 떴네요..속상해했던 1인입니다.

저 재량휴업일날 당당하게 학습휴가 결재올렸다가 회수를 해야했습니다.

사유는 민원처리를 해야하기때문이랍니다.

저희학교는 민원처리를 교무실에서 합니다. 그래도 민원처리를 해야한다는 이유로 회수를 하고 재량휴업일인 자녀들을 데리고 출근을 했네요..

공무직원들은 기타로 다 달고 쉽니다. 저희는 학습휴가 3일... 있으면 뭐합니까? 쓰지도 못할거.


얼마전 점심시간에 민원처리 관련하여 공문이 왔습니다. 기억들 하시지요?

민원처리때문에 행정실은 나눠서 점심을 먹으라 합니다. 민원인들 건의가 많이 들어온다고요.. 그건 좋습니다.

그런데 왜 콕 찝어 행정실이라는 문구를 넣습니까? 민원처리를 행정실에서만 한다고 누가 그럽니까?

교무부장도 민원처리하고 방과후부장도 강사들 관련하여 민원처리하고 타부서들도 강사채용한 부장이 민원처리를 합니다.

왜 콕 찝어서 행정실이라는 문구를 넣는지 이해가 되지않네요. 시정바랍니다. 

종이한장에 발령이 나서 이 학교 저 학교 가면 그 학교에 교사도, 공무직도 하지않는 애매모호한 공문이 있으면 다~~~~~~~~~~행정실에서 처리합니다.

노조 무서워 공무직에게 업무도 못맡기고 책임소재여부로 업무도 못맡깁니다. 무기계약이라도 책임을 질수없기에 책임지는 일은 다~~행정실에서 해야한답니다.

그런데 지방공무원인 우리는 노조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업무분장에도 없는 애매모호한 공문, 남들이 하기싫은 공문이 오면 다 행정실에서 누군가가 합니다.

소규모학교에서 근무하면 전보내신서 쓸때 점수가 있어 다음에는 조금더 나은 솔직히 행정실무원 있는 학교로 갈수있겠지하고 희망을 걸었는데 얼마전 공문을 보니 전보점수가 없어졌네요. 이 제도는 과연 누구를 위한 것일까요? 맘대로 만들었다 맘대로 없애네요.

공무직들은 전보시기까지 조정을 하는 공문이 떡하니 오는데 저희는 교육청에서 맘대로 전보시기 조정하고 맘대로 점수제 도입하고 삭제를 하고 참 어이가 없습니다.


노조에서 알고계신지 모르겠군요. 조합원들이 스스로 안건을 내는것도 좋지만 그 전에 직급별로나 학급별로나 조합원교육을 하는건 어떤지요?

애기를 하다보니 너무 길었군요.

첨부파일
 
 
코멘트
관련 코멘트가 없습니다..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로 76길 11 대구광역시교육청 동관7층  |  TEL. 053-231-0950  |  FAX. 053-757-8370
대구광역시교육청공무원노동조합
     전체배너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