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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o.9954 작성일: 2019/07/08 / 조회수: 410
이름 조합원
제목 [답글]성과평가 계획(안)에 대한 의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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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교현장의 역량을 꼭 필요한 곳에 집중하기 위해

청렴도, 학교평가 등 각종 평가를 간소화하고,

자체계약집행기준을 완화하여 학교의 업무부담을 경감하고 있는 상황에서

기존의 정량지표 내지 에두파인 시스템에 추출 가능한 자료들로 진행해 오던

성과평가를 별도의 자료를 제출케하는 등 그 과정을 복잡하게 하고

정성적 요소를 대부분으로 설계하여 평가단에서 평가한다고 하는데

몇시간만에 평가가 가능한 것인지, 아니면 몇달을 평가하겠다는 것인지,

도대체 어떤 객관적인 사람들로 평가단을 구성하면 객관적이 될 수 있는지,

어떤 관점에서 이 개선안이 더 합리적이고 더 개관적인지 납득이 되지 않습니다.


기존에 승자 독식의 논리에 따라,

교육청 근무자가 업무강도가 강하고, 근무조건이 열악하여,

학교 근무자들은 7급, 6급 승진시 청 근무자보다 대략 4~5년 정도 늦게 승진해 왔고,

특히 5급의 경우에는 학교에서 승진하는 사례가 전무한 실정이었으며,

과거에 눈가리고 아웅하는 식으로 승진 직전 직원을 학교로 내보내 형식상 학교에서 승진시키는

어처구니 없는 모습들도 보았습니다.

상황이 이러할 진데 이제는 성과평가마저 교육청과 학교를 같은 그룹내에서 평가한다니,

이제까지 예산이 부족해도, 근무여건이 좋지 않아도 최선을 다해서 근무한 제가 부끄러워집니다.


아무리 좋은 시스템도 그 시스템을 실제 운영하는 사람이 바르지 못하면 그 쓰임을 제대로 발하지 못하는데

지금의 이 개선안은 그 시스템적인 부분에서 조차 현장의 바람을 담지 못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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